안녕하세요. 욜로월드입니다. 행신동에도 점점 카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행신역 주변에 커피숍이 많았는데 서정마을, 가라뫼 부근이 발전하면서 이곳에도 카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괜찮은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오픈한지 별로 안 된 더착한커피 가라뫼점입니다. 아직 다음지도에는 설정되어있지 않아서 따로 지도에 표시에 두었습니다.
더착한커피 가라뫼점은 돈데이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늘 빽다방 아니면 쥬시에서 테이크아웃하고, 조용히 앉아있을만한 카페는 찾지 못했는데 넓고, 쾌적한데다가 조용해서 벌써 쿠폰을 다 모은 곳이기도 합니다.
더착한커피라는 이름에 맞게 가격도 착합니다. 더착한커피의 메뉴와 가격입니다. 아메리카노가 2700원, 카페라떼, 카푸치노는 3100원, 카페모카는 3500원입니다. 그밖에 스무디류는 4400원, 차류는 3500원입니다. 자리도 분위기도 편안한데 가격도 합리적이라 요즘 행신 서정마을 카페하면 여기를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조용해서 그런지 공부나 작업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자리도 쇼파자리부터 2인자리, 4인자리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카페내부에는 카페시럽과, 레몬물, 쓰레기통도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더착한커피는 디저트나 간식류도 저렴합니다. 일단 불고기 브리또가 3500원, 인절미 토스트 4500원, 크림치즈 베이글 2500원, 치아바타가 4800원입니다. 혼자서 공부하다가 보면 커피 한잔으로는 부족할 때가 많은데 이때 시켜먹을 간식이 있으면 편합니다. 친구와 하나시켜서 나눠먹곤 했습니다.
이날은 저녁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어 쇼파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쇼파보다는 딱딱한 의자를 더 선호해서 친구를 여기에 앉혔습니다. 푹신한 자리보다는 딱딱한 의자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왠지모르게 쇼파는 푹 꺼진 느낌이라 불편합니다.
카운터에보니 2월 28일까지 겨울 한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허니브레드 또는 치아바타 + 아메리카노 구입시 아메리카노 1잔이 사이즈업된다고 합니다.
와이파이도 빵빵하고, 화장실은 비밀번호가 걸려있습니다. 화장실 내부에는 휴지가 없으니 휴지를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주문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며 기다리니 곧 친구가 도착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라서 할이야기가 산더미였지만, 시간이 정해져있었기에 아쉬웠습니다. 친구도 처음 온 더착한커피를 보더니 가격도 저렴하고, 분위기도 좋다며 쿠폰을 만들어갔습니다. 위치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정마을1로 1 에 위치해있습니다. 전화번호는
따로 없고 010-8934-1152로 영업시간이나 자세한 위치를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정마을 근처에 맛집도 많이 생겼고, 이디아를 대적할 만한 더착한커피가 생겼습니다. 아직까지는 이디야보다 사람이 없어서 한적하고 가격도 괜찮아서 후식으로 카페는 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