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친구와 홍대에 다녀왔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을까 하다가 쌀국수가 생각나서 나이쏘이로 향했습니다. 홍익대학교 정문에서 가깝기도 했고, 노란 간판이 시선을 끌어서 들어간 곳 나이쏘이입니다. 검색해보니 강남지점과 홍대지점이 있습니다. 태국 3대 명물 갈비국수라는 나이쏘이, 개인적으로 동남아음식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여기는 국물맛이 한국적이면서도 깔끔해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나이쏘이의 영업시간입니다. 오전 11시에 오픈하고 밤 10시에 문을 닫습니다. 토요일은 밤 11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전메뉴 포장까지 가능합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는 세트메뉴 A였는데 진짜 태국음식의 편견을 깨주는 맛들이었습니다.
입장하면 큰 태국 국기가 반겨줍니다. 2층에 자리하고 있고,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내부에 화장실도 있고, 창가자리 구석자리 등 자리도 편했습니다.
나이쏘이 메뉴판입니다. 갈비국수, 양지사태국수, 갈비국밥, 팟카파오무팝, 새우볶음밥, 1인 수육, 스프링롤, 쏨땅 등 태국음식부터 친근한 한식 메뉴까지 다양합니다. 저희는 고민하다가 SET A를 먹기로 했습니다. 갈비국수 2개에 팟카파오무쌉, 스프링롤 구성입니다. 가격은 380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먹는 것도 먹있습니다. 나이쏘이 국수를 더 맛있게 즐기는 법은 고수 추가라고 합니다. 저는 고수를 별로 안좋아하지만, 나이쏘이에서는 요청하면 고수를 무료제공한다고 하니 쌀국수에 고수 넣어먹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가하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에 나이쏘이를 인증하면 테이블 당 탄산음료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런 이벤트도 놓치지 않으면 좋습니다. 친구가 이벤트에 대신 참여해줘서 탄산음료 1캔도 공짜로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었던 팟카파오무쌉입니다. 계란과, 옥수수, 고기, 야채 그리고 간장소스가 정말 잘 어우러진 맛이었는데, 중식느낌이 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역시 다이어트 중에는 쌀국수도 좋지만 쌀국수를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팟카파오무쌉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음료수입니다. 특히 타로 밀크티는 처음 마셔보는데, 약간 커피와 홍차의 중간 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나이쏘이 음료수 컵이 너무 독특해서 한참을 들여다보았습니다. 친구는 망고쥬스를 주문했는데, 한 입 마시자마자 여행가고 싶다며 울부짖었습니다. 정말 동남아 여행은 한번도 가지 못했는데, 시간내서 꼭 한 번 가고 싶습니다.
나이쏘이의 대표메뉴 갈비국수입니다. 일본 라멘이 구수하고 진한 맛이라면 갈비국수는 담백하고 깊은 맛이 납니다. 특히 갈비살들이 얼마나 부드러운지 교정중인데도 입에 살살 녹아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숙주도 적당히 들어있고, 향신료 맛도 전혀나지 않아서 제 입맛에는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에피타이저였던 스프링롤도 막 튀겨주셔서 그런지 바삭바삭하고 속도 꽉 차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함께 주신 소스에 찍어먹으면 느끼함맛도 없어지고 새콤달콤한 맛이 진해집니다. 여자 두분이서 다 먹기에는 세트메뉴 A는 너무 많은 것 같고, 여자 셋이서 먹으면 괜찮을 듯한 양이었습니다.
물론 남녀가 데이트 맛집으로 왔다면 세트메뉴 A정도면 두분다 충분히 드실 수 있는 정도의 양입니다. 태국음식이라 호불호가 있을 줄 알았는데, 향신료 맛도 전혀 안나고 오히려 이국적인 맛과 한국적인 맛 두가지를 동시에 맛보실 수 있는 퓨전 음식점 같습니다. 홍대에서 쌀국수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태국 3대 음식인 갈비국수를 추천해드립니다! 먹는 순간만큼은 태국에 오셨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