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체건강/맛보다.

신촌 훠궈 : 신촌 이색음식 중국식 샤브샤브, 마앤라

이뤘다 2017. 6. 22. 07:00
반응형

신촌 훠궈 : 신촌 이색음식 중국식 샤브샤브, 마앤라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음식 훠궈입니다. 이츠굿 베이커리 바로 뒤에 있는 신촌 훠궈 맛집 마앤라입니다. 친구와 샤브샤브를 먹으려고 찾다가 우연히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를 만났습니다.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친구와 들어갔습니다. 비주얼은 우리가 먹는 샤브샤브와 거의 비슷합니다.

 

 

 

밖에서 볼때보다 안에서가 더 멋있는 마앤라, 정말 중국에 왔다는 착각이 들정도로 기대가 되었습니다. 테이블도 꽤 넓직넓직하고, 혼밥부터 세트까지 메뉴도 다양했습니다.

 

 

 

 

 

 

저희는 소고기 훠궈세트 2인을 주만했습니다.

 

 

 

훠궈 말고도 중국식 탕수육인 꿔바로우와 마라탕, 쌀국수, 볶음밥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었습니다. 중국음식 먹으러 중국까지 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색음식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신촌 훠궈, 마앤라를 추천합니다.

 

 

 

 

홍보같지만 홍보는 아닙니다. 샤브샤브에 넣어먹을 추가 메뉴도 판매합니다. 새우, 문어, 오징어부터 메추리알 건부두까지 다양합니다. 저희는 세트메뉴에서 나오는 것만 먹기로 했습니다.

 

 

 

제일 먹고싶었던 딤섬입니다. 티비에서 보면 그렇게 딤섬이 맛있다고 찬양하길래 딤섬은 꼭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새우딤섬, 꽃게딤섬, 가리비딤섬 등 딤섬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마앤라의 메뉴판입니다. 가격 확인하시고 주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차림이 나왔습니다. 중국식차와 단무지 그리고 콜라와 사이다가 나왔습니다.

 

 

 

주로 커플 분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마앤라 훠궈를 맛있게 먹는 법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저처럼 훠궈를 처음 드시는 분들에겐 아주 유용한 정보인 것 같습니다. 저히는 기본소스와 매운소스를 만들었습니다. 기본소스는 즈마장과 마늘 파가 들어갔습니다. 여기서 즈마장은 땅콩과 깨를 갈아 만든 고소한 소스입니다. 매운소스는 이 기본소스에다 토깐마라는 중국식 고추장과 고춧가루 그리고 고추기름이 들어가면 완성입니다.

 

 

 

 

 

소스를 제조하는게 조금 귀찮긴 합니다. 미리 만들어져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딤섬을 주문하려고 보니 마앤라에서 sns이벤트를 진행중이었습니다. 신촌마앤라, 신촌맛집, 이대훠궈, 딤섬, 샤브샤브, 마라탕, 미시앤을 태크로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에 올리면 새우하가우라는 새우 딤섬이 1판 서비스가 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새우딤섬을 받았습니다.

 

 

 

 

여기가 바로 소스를 제조하는 곳입니다.

 

 

 

 

 

드디어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가 나왔습니다. 하얀국물과 매운 국물이 나왔습니다. 매운국물은 약간의 향신료맛이 느껴지고, 햐얀 건 사골 국물 비슷한 맛이 났습니다.

 

 

 

샤브샤브에 들어갈 재료입니다. 오뎅과 새우, 칼국수, 소시지등 딱 2인분에 맞게 적절하게 잘 나온 듯 싶습니다.

 

 

 

야채도 청경채부터 단호박, 버섯까지 푸짐하게 나옵니다. 한국식 샤브샤브와 다른 게 있다면 국물뿐입니다. 팔팔 끊는 국물에 먼저 야채부터 넣고, 그다음 부재료를 하나씩 넣으면서 익혀먹으면 됩니다.

 

 

저는 솔직히 한국식 샤브샤브가 더 맛있었습니다. 물론 맛있었습니다. 친구도 이색음식답다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는 쌀국수의 고수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안 먹는데 훠궈는 국물에서부터 향신료 냄새가 나서 그런가봅니다. 그렇지만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경험은 한 번으로 족한 듯 싶습니다. 하얀 것 보다는 매운 국물이 느끼하지도 않고 더 좋았습니다.

 

 

 

 

마지막에 소고기도 함께 익혀먹어주면 끝입니다.

 

 

 

제일 맛있었던 건 역시 딤섬입니다. 딤섬 피도 쫄깃쫄깃하고, 안에 새우도 통통하니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는 딤섬을 종류별로 먹어봐야겠습니다. 딤섬은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샤브샤도 익혀 소스에 쿡 찍어먹습니다.

 

 

 

 

하지만 딤섬이 더 맛있습니다. 맛있는 건 한 번 더 먹어줍니다. 한국인이라면 볶음밥을 먹어야하지만, 중국식 샤브샤브는 특유의 국물 맛과 다양한 부재료의 맛이 더 강점인 듯 싶습니다. 혹시 신촌에서 이색음식을 찾으시는 분들은 중국식 샤브샤브인 신촌 훠궈 마앤라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딤섬은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