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진역 저렴한 맛집 : 한남동과 이태원 중간에 위치한 한식, 백그라운드
안녕하세요. 욜로월드입니다. 주말에 친구와 BAP콘서트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친구가 표가 생겼다고 해서 공짜로 다녀와서 더 즐거웠답니다. 게다가 제 인생에 있어서 첫 콘서트라 너무 떨렸습니다.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를 가기위해 그동안 콘서트 보는 것을 미뤄왔는데, 역시 그건 사치였습니다.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BAP는 영재밖에 몰랐는데 노래를 몰라도, 가수를 몰라도 콘서트는 정말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콘서트를 많이 다녀야 겠다는 생각과 함께 BAP콘서트가 시작하기 전 한남동 구경을 다녀왔습니다. 맛집을 정말 많이 검색했는데 대부분 비싸거나, 대기를 해야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한식, 저렴한 곳, 맛있는곳 한강진역에서 가까운 곳. 이 4가지를 중점으로 검색한 결과 찾은 맛집은 바로 한남동과 이태원 중간에 위치한 백그라운드 입니다!
백그라운드의 자세한 정보는 맨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간장불백의 비주얼입니다. 정말 맛도 깔끔하고, 플레이팅도 아주 정갈했습니다. 위치는 한강진역 3번출구로 나오셔서 쭉 내려가시면 됩니다. 자세한 백그라운드 위치는 아래 지도에 첨부해두었으니 확인해주세요.
한남동과 이태원은 전체적으로 다 비쌉니다. 그래서 무한리필, 뷔페도 찾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남자들보다는 데이트장소, 여자들이 더 놀기 좋은 곳이라
조금씩 예쁘게 담겨서 나오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또 의외로 오후 5시 넘어서 하는 음식점, 식당들이 많기 때문에 점심에는 초이스할 수 있는 범위가 줄어들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검색한 끝에 발견한 맛집입니다. 백그라운드입니다. 한남동과 이태원 중간이지만, 한강진역에서 더 가까운 백그라운드입니다. 전체적으로 넓은 공간은 아니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습니다.
혼자서도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혼밥하기에도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손님은역시나 커플아니면 여성분들이 즐겨찾는 곳이었습니다.
내부에는 화장실도 있고 공간이 다 깔끔하고 모던해서 분위기도 좋은 식당입니다.
좀 불편한 점은 공간이 협소해서 식탁역시 너무 좁아보였습니다.
다행히 저희는 넓은 공간에 앉아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이때 너무 배가 고팠기 때문에 서둘러 주문을 하기 위해 백그라운드 메뉴판을 탐색하고 또 탐색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제일 유명한 메뉴는 왕 불백 플레이트 2인의 23000원 이지만, 저녁메뉴이기 때문에 패스했습니다.
대신 점심 메뉴인 간장 불백 플레이트 8000원, 고추장 불백 플레이트 8000원, 샐러드 6000원 을 주문했습니다.
플레이트 구성은 메인불백 + 잡곡밥 + 국 + 반찬 + 야채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 건강식으로도 매우 만족스러웠던 백그라운드입니다.
식탁이 좀 불편한 대신 의자는 편안했습니다.
쿠션도 편하고 의자도 너무 귀여워 한장 찰칵 찍었습니다.
와우 제가 주문한 백그라운드의 대표메뉴 간장불백입니다.
불향이 잔잔하게 베어있어 먹을 때마다 코에서 훈연향이 폴폴나서 더 맛있었습니다.
백그라운드의 대표메뉴들입니다.
플레이팅이 깔끔해서 먹기 전부터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역시 보기좋은 떡이 맛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입니다.
친구의 고추장 불백입니다.
저는 간장 불백이 더 맛있었는데 친구는 고추장 불백이 더 맛있다고 했습니다.
두 분이서 갈 경우엔 서로 다른 것을 시켜나눠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건 당연한 진리입니다.
제가 너무 애정하는 상추, 꺳잎, 고추, 당근 야채들입니다.
고추는 조금 매웠지만 참을만 했습니다.
불백은 역시 상추쌈입니다.
상추에 싸먹으니 더 건강해지는 맛입니다.
추가로 주문한 샐러드입니다
파프리카, 파인애플, 튀긴어묵, 오이로 구성되어 있었고, 소스는 요거트 소스였습니다.
맛은 괜찮았지만, 가성비로는 비추입니다.
6000원에 비해 샐러드 구성이 좋지 않았고, 튀긴어묵이 들어있어 나중에는 좀 느끼했습니다.
샐러드는 상큼한 맛으로 먹는다고 생각하는데 아쉬웠습니다.
만약 다음에 백그라운드를 방문하게 된다면 샐러드 대신 다른 사이드를 주문할 것 같습니다.
먹을 때가 제일 행복합니다.
특히 1일1식 할 때는 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어줘야 합니다.
집에서는 왜이렇게 야채를 안 먹게 될까요.
그래서 외식할 때라도 야채를 마구마구 먹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스를 뿌린 샐러드입니다. 원래는 점심에 샐러드는 안된다고 하셨는데, 제가 꼭 먹고싶다고 속으로 중얼중얼 했더니해주셨습니다. 근데 후기는 후기이니까요. 솔직하게 리뷰했습니다. 그래도 샐러드까지 싹싹 비우고 왔습니다. 혹시 한남동과 이태원에서 비싼 가격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저렴하고 건강한 맛집인 백그라운드 추천드립니다. 분위기도 좋습니다.
한강진역 저렴한 맛집 : 한남동과 이태원 중간에 위치한 한식, 백그라운드
*일요일 휴무
*내부에 화장실 있음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전화번호 : 02-794-6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