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욜로월드입니다. 만보걷기 다이어트 172일차입니다. 매일 몸무게를 쟤고 반응하다보니 한가지 더 깨달은 사실이있습니다. 일단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않아서 인지 아니면 원래부터 몸이 그런건지 떡볶이만 먹으면 살이 정말 안빠집니다. 특히 떡볶이를 먹어서 찐 살은 빼는 데 무려 3일이나 걸립니다. 그 사실은 오늘에서야 깨달았습니다. 일단 붓기가 잘 안빠지기도 하고, 맵고 짠 탄수화물이라 그런지 몸속에 체류하는 시간이 굉장히 깁니다. 오늘도 주말에 먹은 떡볶이를 빼기위해 정말 죽기살기로 먹지 않거나 운동을 해야합니다. 이 슬픈 사실을 알았더라도 전 떡볶이를 먹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요즘 매운 떡볶이에 빠져있고, 여전히 끊기가 어려운 메뉴이기 때문입니다.
연예인들은 정말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독하게 탄수화물, 맵고 짠 음식을 끊는데 저는 정말 간절하지 않구나 라는 사실을 요즘 종종 깨닫습니다. 사실 여자들이라면 이론은 빠삭하게 알고 있을 겁니다. 저역시 계란 다이어트를 위해 달걀을 2판이나 구매했지만, 간식용으로 먹지 식사대용으로 먹고 있진 않습니다. 배가고프지 않을 때가 더 많지만 왠지모르게 먹고 싶어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두가지 경우만 잘 실천해도 55kg는 거뜬할거란 생각을 합니다. 이번달 목표가 56kg인데 월,화,수,목,금,토,일 이번주안에 꼭 목표달성을 하고 나머지 기간동안에는 유지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려고 합니다. 왠만하면 돈을 쓰지 않는 선에서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클렌즈 주스 다이어트를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괜스레 먹어보고 싶기도 하고, 제 몸에 건강한 음식을 많이 섭취해 줘야 하는데 늘 생각없이 먹다보면 어느새 고칼로리 위주로 먹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클렌즈 주스를 사서 이번주 동안 해보려고 하는데 이역시 사치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안먹으면 되는데 자꾸 먹을 생각만 하니 살이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물만 잘 섭취해주고, 구매한 달걀로 허기만 잘 달래주면 지금 현재 몸무게인 59.9kg에서 3kg는 금방 빠질 살입니다. 금방 찐 살은 또 금방 빠지기도 하니 독하게 다스려야 겠습니다.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주 동안에는 씹는 음식 섭취하지 않기, 단 계란은 예외입니다. 두번째는 물을 많이 마시기, 마지막은 왠만하면 걷기입니다. 사실 오늘은 대체휴일이지만 저는 출근합니다. 하지만 아빠는 출근하지 않으셔서 차를 가져가려고 했는데, 떡볶이로 찐 살을 빼기 위해서 또 걷는 것을 택해야겠습니다. 이번주동안 독하게 빼면 일주일간 몇 kg가 빠질지 지켜보는게 관전 포인트입니다. 일단 오늘이 제일 중요합니다. 정말 배고플때는 제외하고 씹지 말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