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콘텐츠 생산자라면 지식 습득 활동을 하루도 거르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다시말하지만 인포디언스를 모으는 데 필요한 재료는 돈이 아니라 지식과 경험이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해 본인만의 재료를 늘려나가야 한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면 그것을 실제 삶에 적용해 실질적인 경험으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다. 직접 지식을 실제 사례에 적용하다보면 스스로 개선점을 찾고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가치있는 정보는 '기존의 지식과 새로운 지식 그리고 경험'이 만날때 탄생한다. 그러므로 지식콘텐츠 생산자는 시간낭비라 생각하지 말고 새로운 것에 계속해서 도전해야 한다. 지식이 연료이고 경험은 산소다. 콘텐츠 생산자가 되기로 마음먹은 이상 지식과 경험에 목숨을 걸어라.
단 콘텐츠를 만들 때는 시간을 충분히 들여 좋은 정보를 전달하는것에 더 초점을 맞춰야 한다.
1. 비메오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사람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비공개 업로드 가능한 사이트 이용 -> 결제한 고객에게 영상링크와 비번 전달
2. 네이버 카페에서 특정 등급만 볼 수있는 게시판에 강의 영상을 게시 or 웹사이트에 비공개 게시판을 만들어 영상을 올려두고 구매자에게만 열람 권한을 승인 -> 결제확인 후 직접 카페 등급 조정, 비공개 게시판 권한 승인하는 절차 필요
3. 저자의 경우 -> 유튜브 -> 블로그 -> 웹사이트 퍼널로 사용
행동하지 않으면 의미없다 _ 1년 6개월만에 삶을 바꿀 수 있었던 이유(실행가로 변화할 수있었던 6가지 전략)
1. 특별한 제너럴리스트
1) 새롭게 접한 영역에 대해 짧으면 하루, 길면 1주일 정도 공부해서 대략적인 방법을 익힌다.
2)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바로 실행한다.
(남들과 다르게 움직여야 자유와 경제적 풍요를 누릴 수 있다. 자유를 얻고 싶다면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라. 게으름을 이겨내고 실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2. 이틀의 법칙
인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습관을 잘 통제해야 한다. 습관이란 녀석은 참으로 이상하다. 나쁜 생활습관은 몸에 금방밴다. 웬만한 노력으로는 떼어내기 힘들다. 그래서 의식적으로 습관을 잘 통제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힘든 것이다. 이틀의 법칙은 다음과 같다. 달력을 준비해 그날그날 목표 습관 행동을 했는지 안 했는지를 표시하는 것이다. 그냥 단순하게 오 엑스로 표시해도 좋다. 단 엑스가 이틀 연속 나오면 안된다. 정 쉬어야 한다면 사이에 동그라미를 하나 넣어 하루 쉬고 행동하고 하루 쉬어라. 이틀 연속 쉬는 순간 그 좋은 습관은 날라간다.
-> 이틀 연속으로 쉬는 순간 그행동을 한달 아니 6달도 쉴 수있다는 것을 경험으로 깨달았다. 이틀의법칙은시각화해서 스스로 압박을 느낄 때 효과가있다.
3. 발만 담궈도 성공이다.
1) 소재는 없지만 그냥 노트북 앞에 앉는다.
2)문서작성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3) 고정 오프닝 멘트를 적는다.
4) 엔터를 눌러 줄을 바꾼후 고정 오프닝 멘트를 쓰다보면 무슨말이라도 쓰게 되어있다.
4. 우선순위 실행법
-자동수익창출활동 : 유튜브에 올릴 새로운 콘텐츠 소재 1개 찾기, 블로그 글 1개 업로드
-수동 수익창출 활동 : 온라인 가으이 진행하기, 광고영상 스크립트 작성
-발전활동: 30분 독서, 30분 운동
-비발전활동 : 새로 설치한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