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카페, 인스타 핫플레이스 리치망고
제주도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한 리치망고에 다녀왔다. 여행 마지막 날 아빠와 동생에게 이 맛을 알려주기 위해 방문한 곳 인스타그램에서도 핫플레이스로 유명하다. 근처에 애월 해안도로가 있어서 망고쥬스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 바로 인생샷이 되는 곳이 바로 여기 리치망고다. 리치망고는 애월이 본점이라고 한다. 왠지 본점에 왔다고 하니 더 기분이좋다. 애월에 카페가 많은데 대부분은 테이크 아웃을 많이 해가시는 것 같다.
리치망고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음료는 스페셜 망고다. 망고 100%인데 가격은 6500원이다. 원래는 이걸로만 사려다가 망고 라쉬도 주문했다. 망고라쉬는 6000원이다. 요거트와 망고가 합쳐진 맛이다. 결론적으로는 스페셜망고가 제일 맛있다. 리치망고가 유명해지면서 다른 맛들도 많이 나오는 듯 했지만, 역시 원조는 못따라간다.
★제주도 여행계획의 모든 것(여기)★
3박 4일 여행일정&여행경비는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여긴 리치망고의 옆집 카페를 살짝 쿵 찍은 것이다. 막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게 제주도 애월읍인것 같다.
마지막 날까지도 날씨가 너무 좋다. 신나게 룰루랄라 리치망고로 달려가 본다.
몸이 천근만근 피곤하지만, 리치망고를 사가기 위해 들렸다. 다행히 많이 기다리진 않았다.
제주도의 푸른 바다와 노랑 망고가 아주 잘 어울린다.
리치망고는 망고쥬스뿐만 아니라 커피도 판매한다. 하지만, 무조건 원조를 먹는것을 추천한다. 아빠 말로는 망고라쉬는 약간 느끼하다고 하셨다. 나 역시 스페셜 망고가 더 상큼하고 달달했던 것 같다. 아무래도 밀크가 들어간 건 망고 본연의 맛을 느끼기는 어려운 것 같다.
그래도 취향의 차이가 있으니 리치망고의 메뉴판을 잘 보시고,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리치망고는 서울에도 있다던데 한 번 다시 방문해봐야겠다.
동절기 메뉴도 있다.
쿠키나 간식류도 많았는데 대부분의 손님들이 음료만을 포장하는 것 같았다. 빨대로 따로 챙겨주시고, 직원분들도 다 친절해져서 기분이 절로 좋아졌다.
제주 애월 카페로 리치망고가 유명해진 까닭은 이 이름표때문이다. 나에게는 신민아를 주셨다. 이걸 쓰는 지금도 기분이 좋아진다. 나는 신민아다. 신민아다. 하하. 핫플레이스가 된 이유의 절반이 유명인의 이름표 덕분인 것 같다.
음료가 다 만들어지면 "신민아님"이라고 불러주신다. 그때 이름표를 반납하고, 주문한 음료를 받아가면 된다. 이 사진을 볼때마다 다음에는 전메뉴를 한번 다주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든다.
내가 주문한 스페셜망고와, 망고라쉬다. 나도 해안도로에서 멋지게 인스타그램 사진을 남기고 싶었지만, 여기서 에너지를 다 방전했다. 얼른 호텔로 들어가서 푹 쉬고 싶다는 마음 뿐이였다. 다음에 제주도 올때는 꼭 애월부터 돌아야겠다.
냉장고에 넣어놔서 다행히 무사히 서울까지 배달할 수 있었다. 더 더워지면 힘들것같다. 아빠도 동생도 맛있게 드셨다. 다음에는 함께와서 각자 하나씩 물고 해안도로 산책하고 싶다.
▲리치망고 070-4243-595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27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4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