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체건강/빼보다.

욜로의 다이어트 일기 7일차 : 배고프다.

이뤘다 2017. 3. 16. 19:58
반응형

욜로의 다이어트 일기 7일차 : 배고프다.

 


 

 

-다이어트 목표-

 

키: 159cm

몸무게: 44kg

 

 

 

 -진행 사항-

 

 다이어트 30일차

: -5kg 감량하기 (진행중)

 

 

 

안녕하세요. 욜로월드 입니다. 다이어트 일기 7일차입니다. 배가고픕니다. 매우 배가 고픕니다. 일찍자면 되는데 해야할 건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습니다. 꼬르륵 소리는 살빠는 소리라고 생각해도 배가 고픕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식욕을 참는 방법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 중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은 양치질하기입니다. 일단 양치질을 하고 나면, 입 안이 개운해져서 무언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잘 들지 않습니다. 두 번쨰는 일단 양치질을 하고나면, 다시 양치질을 하기 귀찮아서라도 음식을 멀리하게 됩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양치질 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물을 많이 추천합니다. 물을 마시면 물배가 차서 배가 고프지 않다는 원리입니다. 확실히 뭔가 채워지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양치질과 물만 있으면 다이어트 연장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참아야 성공이 찾아오는 법입니다. 열심히 다이어트 성공을 향해 달려가야겠습니다.

 

 

 

 

 

 

-식사-

  

 

아침: 바나나 1개 + 두유 1개

  

점심: 청국장 + 밥한공기

 

저녁: 닭가슴살 200g

 

 

 

 

 

오늘 원래 이렇게만 먹으려고 아침에 사진찍어놨습니다. 그러나 어머니가 바나나 2개를 가져가셨습니다.

 

 

 

 

 

바나나가 아주 잘익었습니다. 하얀 바나나는 맛이 없습니다. 이렇게 거무스르하게 잘 익어야 진짜 바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바나나입니다. 나트륨 배출에도 좋고, 맛도 좋으니 바나나를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두유는 지마켓에서 24팩에 5900원일때 산 볶은참깨 두유입니다. 콩두유보다 당이 3g 더 높습니다. 그래서 사실 더 맛있습니다. 당 떨어질때 먹어야 되는데 당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셨습니다. 이래선 다이어트가 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레드벨벳 슬기씨가 다이어트를 할 때 두유 1개로 하루를 버텼다고 합니다. 연예인들은 정말 적게 먹고, 운동을 많이 하는 훈련에 단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운동-

 

유산소 1시간

 

 

 

 

걷기 운동만 하다보니 의문이 들었습니다. 걷기 운동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색을 좀 해봤습니다.  걷기 운동의 경우 약간 숨찰 정도의 빠르기로 걷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0분 이상부터 살이 빠지니 40분~60분 정도가 좋습니다. 계산해보니 하루에 300kcal 정도 빠진다고 합니다. 너무 적게 느껴지지만, 이것이 또 어딘가 싶습니다. 꾸준히 한 달 동안하면 얼마일까 상상해보니 역시 꾸준히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반성-

 

청국장, 즉 일반식을 먹는 것이 아니었다. 너무 죄책감이 온다. 그렇다고 안먹었으면 저녁에 폭식했을 것이다. 일반식 먹되 5숟가락을 넘기지 말아야겠다. 1일 1식 다이어트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다. 내일부터는 1일 1식도 한 번 도전해봐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