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친구와 연트럴파크에 다녀왔습니다. 홍대 주변을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 날씨도 선선해지고, 뭔가 길거리를 거닐면서 신선하고, 간단한 음식이 땡길때쯤 생각나는 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서브웨이인데요, 정말 오랜만에 서브웨이를 방문해봅니다. 사실 맘스터치, 맥도날드, 롯데리아와 엄격히 따지면 가격이 얼마 차이 나지 않는데 왜 항상 서브웨이는 비싸다고 생각했을까요? 오랜만에 방문한 홍대 서브웨이는 늘 그렇듯 10월 행사 이벤트와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연트럴파크에서 먹을만한 메뉴로 강력추천인 홍대 서브웨이 메뉴와 추천조합을 먹은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서브웨이 10월 행사 메뉴
먼저 연트럴파크에서 서브웨이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컵 스테이크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옆테이블의 남자분이 말씀하시길 진짜 돈만 많으면 매일 먹고 싶은 맛이라고 극찬하셨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먹었는데 왜 그동안 맘스터치, 맥도날드만 갔을까 엄청난 후회와 함께 참회의 뜻으로 이틀 연속 서브웨이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서브웨이가 기본적으로 비싸긴하지만, 신선하고 깔끔한 맛을 느끼고 나면 그다지 비싸지만도 않은 가격입니다. 게다가 10월 1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달 콤보 행사 메뉴가 있으니 그것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달은 "스파이시 이탈리안 콤보" 메뉴가 6800원이 아닌 5500원으로 행사중에 있습니다.
스파이시 이탈리안 콤보는 입맛 당기는 페퍼로니& 살리미 조합에 치즈를 더한 이탈리안 스타일로 살짝 매콤한 기운이 돕니다. 여기다가 탄산음료까지 무료이니 포장해서 연트럴파크에서 즐기면 7900원인 컵 스테이크보다 더 저렴하고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친구와 저는 포장하려다가, 홍대 서브웨이점이 주문이 너무 많았던 관계로 급 밤이 되어버려서 내부에서 먹고 갔지만, 반드시 연트럴파크에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홍대 서브웨이점은 내부에서 먹기 너무 좁았습니다.
서브웨이 주문방법
1) 메뉴선택
서브웨이 주문방법에 혼란을 느끼실 수 있는데 직원분께서 하나하나 알려주시니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먼저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희는 10월 행사메뉴인 [스파이시 이탈리안 콤보 = 5500원] 과 [이탈리안 비엠티 = 4500원 ] 그리고 쿠키 한개를 주문하여 총 11,400원이 들었습니다.
2) 빵 선택
이렇게 메뉴를 선택하신 후에는 빵을 선택합니다. 하티는 옥수수 가루를 토핑한 밀빵, 화이트는 부드럽고 깔끔한 밀빵, 파마산 오레가노는 파마산 치즈와 오레가노를 토핑한 밀빵, 플랫 브레드는 쫄깃하고 고소한 빵, 위트는 9가지 곡물빵, 허니 오트는 9가지 곡물빵에 귀리를 토핑한 빵입니다.
보통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허니 오트를 서브웨이 매니아 분들은 플랫 브레드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취향에 따라 빵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홍대 서브웨이 점에 빵종류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하티와 화이트로 결정했습니다.
3) 추가선택
스파이시 이탈리안 콤보와 이탈리안 비엠티 모두 치즈가 들어갑니다. 더블치즈로 들어갔습니다. 그밖에도 아보카도를 많이 추가하시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치즈에는 아메리칸 치즈와 슈레드 치즈가 있는데 아메리칸 치즈는 짭조름하면서 깊은 맛의 대중적인 슬라이스 치즈이고 슈레드 치즈는 체다 치즈와 몬테레이 잭 치즈를 잘게 갈은 풍미있고 부드러운 혼합 치즈입니다.
4) 야채 선택
서브웨이 야채는 정말 신선합니다. 한 입 베어물면 아삭거리는 소리가 귀에 들릴만큼 신선합니다. 평소에 야채를 즐겨먹지 않는데 서브웨이를 맛보고 나서는 야채를 즐겨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원하는 야채를 선택하시거나 빼면 되며 저희는 모두 많이 담아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5) 소스선택
제일 어려운 소스선택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문한 샌드위치에 맞게 뿌려주시긴 하지만 서브웨이 추천조합으로 주문해보았습니다. 일단 [스파이시 이탈리안 콤보]의 기본적인 꿀조합은 플랫브래드 + 야채는 취향존중 + 마요네즈 + 스위트칠리 + 랜치드레싱 입니다.
[이탈리안 비엠티] 은 써브웨이의 베스트셀러로 푸짐하고 든든한 샌드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퍼로니 3장 살라미 3장, 치즈2장이 들어있습니다. 이탈리아 비엠티의 기본적인 꿀조합은 플랫 브래드 + 야채는 취향존중 + 스위트 어니언 + 허니 머스타드입니다.
기본적인 거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브웨이는 무엇보다 빵과 소스 조합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플랫 브레드는 부드러운 빵류, 허니오트는 곡류빵류이고, 야채는 취향껏 소스도 핫칠리처럼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 스위트칠리, 스위트 어니언처럼 달달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 혹은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처럼 다이어트 식으로도 서브웨이는 다양하게 제조해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무조건 야채는 많이 넣을 수록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 적으로 할라피뇨나 피클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서브웨이는 들어가면 맛을 잘 못느끼는 편이라 왠만하면 다 넣어서 먹고 있습니다.
서브웨이 메뉴판과 가격을 찍었습니다. 혹시나 메뉴 선택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브웨이 추천조합으로 쿠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장 잘팔리는 건 기본 초코칩이지만, 개인적으로는 5가지다 맛있습니다. 종류별로 꼭 한 번은 다 드셔보는 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연트럴파크에서 먹을 서브웨이를 내부에서 먹어보았습니다. 우선 스파이시 이탈리안 콤보는 이름처럼 매콤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반면 이탈리안 비엠티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또 다른 매력으로 느껴졌습니다. 홍대점에는 플랫브레드가 없어서 추천조합으로 주문해먹지는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써브웨이는 언제나 맛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연트럴파크에서 먹을 음식을 고민하신다면 신선하고 건강한 서브웨이 샌드위치는 어떨까요? 정말 오랜만에 먹어본 만큼 너무 너무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 뒤에는 연트럴파크에서 먹은 컵 스테이크 후기도 자세하게 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