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책읽다.

가장빨리부자되는법1편

이뤘다 2023. 9. 7. 12:50
반응형

*부자가 되기 위해 꼭 벗어야 할 족쇄
편리한 사회 안전망
편안함을 느끼는 영역
일상적인 행동을 바꾸지 않는 영역



나는 남의 돈 벌어 주기가 싫었다.

퇴사 후 생사가 걸렸다. 6개월 내에 소득을 창출할 방법을 알아내지 못하면 바로 빈털터리다. 그렇기에 나는 살기위해 중대한 행동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상황이 좋든 나쁘든 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에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자신이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 고통을 겪는다고 생각하면 그 사람은 행동하고 위험을 떠안고 허황돼 보이는 목표를 향해 노력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 사람들을 성공하도록 추진하는 것은 그런 고통이다. (ex 폐암 진단을 받은 환자들이 담배를 쉽게 끊는다)

그들은 자신이 처한 상황이 견딜 수 없이 지긋지긋해져서 평생 머릿속에 주입된 삶의 방식을 거스를 수밖에서 없는 지경에 이른다. 현실을 깨닫자 나는 갑자기 슈퍼맨이 됐다. 어렵지 않게 16시간을 내리 일하기 시작했고, 머리속은 온통 검색 엔진 최적화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겠다는 생각으로 가득 찼다.

나는 상품을 만들고 사이트를 개설하고 고객유치를 위해 판촉전화를 걸었다.그 모든 일을 다했다. 누구든지 엄청난 시간을 쏟아 몰두하고 고민하면 어떤 일에서든 돈버는 일에서 조차도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대부분 그럴만한 동기가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다. 하지만 극단적인 상황에 처하지 않으면 동기는 거의 유발되지 않는다.

삶이 괴로웠기에 나는 과감하게 행동해야겠다는 맘을 품을 수 있었다.



첫번째 : 부자는 천천히 벌 생각이 없다.

빨리 부자되기는 운동이나 게임과 같다. 처음에는 형편없이 좌절할 것이다. 어쩌면 그만 둘 수도 있다. 하지만 충분히 공을 들여라. 한번만 성공하면 된다. 10번실패해도 11번째에 성공하면 부자로 살 수 있다.

적은 투자로 -> 높은 수익률을 내는 사업은 : 코딩, 디자인, 마케팅 서비스 등이 있다. 이런 사업을 하고 싶으면 그저 해당 기술을 익혀 고객에게 제공만 하면 된다. 크게 투자할 비용이 거의 없고 쉽다.

수많은 사업가에게는 극도로 빈곤한 시기가 있다. 그들이 차고에서 일을 시작하고 기숙사 바닥에서 자고 여러차례 파산을 겪는 등 고난을 견디는 이유는 이 개념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난은 잠깐이다. 빨리 부자가 돼 남은 인생을 낙원에서 보내기 위해 몇 년동안 자신의 사업에 몰두하며 반쪽짜리 편안함을 포기한다.




두번째 : 부자는 돈과 시간을 분리한다.

내가 하는 사업은 소프트웨어에 기반을 둔다. 사람들은 내 웹사이트로 유인하는 광고, 웹사이트 자체, 판매와 결제과정, 실제 소프트웨어 모두 내가 없어도 저절로 운영된다.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일단 구축해 놓으니 그때부터 시스템을 유지하는데는 거의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백 개를 팔든, 백만개를 팔든 내가 들이는 시간에는 차이가 없다. 상품을 무제한으로 팔 수 있고, 수입고 무제한이다. (내가 사업을 하면서 모든 고객을 일일이 상대했다면, 절대로 지금같이 많은 부를 쌓지 못했을 것이다)

내 수입을 제한하는 것은 유일하다. 상품을 시장에 판매하는 실력뿐이다. 내가  할 일은 시스템, 즉 머니 머신이 반드시 완벽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명심하라. 처음부터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사업은 없다.



세번째 : 부자는 자존감이 높다.

세상에서 온갖 유리한 요소를 다 가지고 있어도 스스로 성공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당신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당신이 경주에서 우승할 것이라 생각하면, 실제로 우승할 확률이 높다. 자기 자신이 선택받은 사람이라고 믿어야 한다.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를 원하면서 반대되는 행동을 한다. 시작도안해보고 단념하거나 심지어 성공하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그리고 컴포트 존을 절대 떠나지 않는다.

당신은 아주 열심히 일해야 한다. 선택한 일이 무엇이든 놀라울 정도로 잘해야 된다는 사실을 마음 속 깊이 새겨라. 당신이 할 일은 위대해지기 위해 무엇이든 하는 것이다.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것은 절대 평범한 사람이 되지 않겠다는 목표를 갖는 것과 같다.



네번째: 부자는 주도권을 잡는다.

책임을 지고 통제권을 얻는 것이 낫다. 프로는 다른 사람을 탓하지 않는다. 우리 모두 다른 사람을 탓하는 일이 시간 낭비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감정 적인 남 탓으로 어떤 문제로 바로 잡을 수 없다.

초보자가 통제권을 쥐는 방법 :  대놓고 말하겠다. 당신의 인생은 아마 실망으로 가득할 것이다. 당신이 인생에서 아주 큰 변화를 원한다면 지금의 생활을 유지해서는 안된다. 식비를 줄이고 외식을 하지 말고 새옷을 사지 말고 넷플릭스를 해지하라.

베테랑이 통제권을 쥐는 방법 : 발생했고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찾아라. 당신의 능력으로 할수있는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다. 업계에서 몇 보 앞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라.




다섯번째 : 부자는 항상 여유롭다.

여유로운 자에게 돈이 붙는다. 궁핍한 사고방식은 어떤 것도 절대 감수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괜찮은 대학에 들어가 안정적인 일자리를 얻고 죽을 떄까지 돈을 아낀다. 그럼 찢어지게 가난해지지는 않지만 절대 부자가 되지도 못한다. 어떤 위험도 떠안지 않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