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행동에는 큰 전제가 있다. 현재와 미래의 차이가 클수록 그 간극을 메우기 위해서 사람은 액션을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현재 자신은 불만스러운 상황인데, 미래에 내가 만족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있고
심지어 그 가능성이 상당이 높다는 것을 알았을 때 비로소 행동을 한다.
돈 안 되는 일을 하는 사람은 고객과 나 사이에 벽을 만든다.
돈 되는 일을 하는 사람은 고객과 나 사이에 유대감을 만든다.
말의 힘으로 뿔뿔이 흩어져 있는 사람들을 하나로 연결해 조화로운 상태를 만드는 것
이것이 돈이 되는 비즈니스를 만드는 법칙의뿌리가 된다.
3장: 돈 되는 일을 만드는 힘
돈 안되는 생각 - 현재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왜 나한테 이런 일이 생기지?, 뭐든지 하고 있습니다. 타깃은 이것, 예산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가? 예상치 못한 부분은 무시하자. 맞는 답은 무엇인가? 성공한 사례가 있는가? 돈이 되는 상품은 없나? 고객이 적으면 실망한다.
돈 되는 생각 -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오오 재미있어졌는걸!, 그것은 하지 않습니다. 타깃은 이것과 저것, 이익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가? 예상치 못한 부분을 중시하자. 맞는 질문은 무엇인가? 성공을 상상할 수 있는가? 고객을 깜짝 놀라게 할 만한 상품은 없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체험은 무엇일지 생각한다) 적은 고객에게 감사한다.
4장 : 돈 되는 메시지를 만드는 방법
돈 안되는 생각 - 어떤 정보를 전달할 것인가? 고객은 무엇을 필요로 할까? 돈이 될 만한 상품은 없는가? 이 상품은 00입니다. 일단 처음에는 평범한 체험을 제공한다. 상품 포장은 상품을 포장하는 것. 더팔기위해 끼워판다. 팔릴 때까지 노력하자.
돈 되는 생각 - 어떤 감정을 전달할 것인가? 고객에게는 어떤 아픔이 있을까? 도전할 만한 상품은 없는가? (내가 00한다고 하자 모두가 웃었습니다. 그렇지만 00를 시작했더니!), 이 상품을 활용하면 00할 수 있습니다. (상품 가격을 매력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7개 이상 고객에게 주는 이익을 나열 할 수 있어야 한다), 최고의 감동을 주는 엄청난 체험을 제공한다. 상품 포장은 회사를 포장하는것 . 더 만족시키기위해 끼워판다. 팔고 나서도 노력하자.
*상품의 가격을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7가지 방법
00 할 수 있게 된다.
00가 될 수 있다.
00할 수 있게 된다.
00가 된다. 또
00가 될 수 있다.
00할수있게 된다. 심지어
00이 될 수 있다.
5장: 사원에서 사장으로, 장사에서 사업으로
돈 안되는 생각 -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바른 규칙을 만들자. 혁신을 가져오는 것은 자유이다. 고객의 평가가 좋으면 회식을 하자. 지금 하는 일은 돈이 되지 않아. 이익을 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
돈 되는 생각 -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규칙부터 시작하자. 혁신을 가져오는 것은 관리이다. 고객 평가를 기반으로 전략을 실행하자. 지금 하는 일은 정말로 즐거워. 돈을 벌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
사명감을 찾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지금 내 눈앞의 고객을 행복하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고객의 행복을 진심으로 생각하면 그 고객에게 자신의 모습을 투영하게 되므로 반드시 자신의 행복으로도 연결된다.
돈 안되는 일을 하는 사람은 자신을 위해 일하지만, 돈 되는 일을 하는 사람은 주위 사람들에게 봉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