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욜로월드입니다. 친구 또는 연인과 저렴하면서도 아기자기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맛집이 있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바로 토끼정이라는 곳입니다. 홍대 일본가정식 맛집을 검색하다가 발견했습니다. 상수역에서 좀 더 가깝고 자리가 2,3,4층까지 넉넉해서 대기없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친구는 강남에 있는 토끼정에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줄이 엄청나게 대기해서 먹어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주말 점심이었는데 다행히 좋은 창가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토끼정이라는 이름이 굉장히 특이한데 우선 플레이팅에 반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뭔가 깔끔한 음식이 먹고 싶었는데 메뉴판도 깔끔하고 전체적으로 음식도 무겁지 않게 맛있게 먹고 돌아왔습니다.
홍대 데이트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세트메뉴가 굉장히 잘 되어 있었습니다. 2인을 위한 토끼밥상은 29700원, 2인을 위한 연어밥상은 33000원입니다. 저희는 연어가 당겨서 연어밥상으로 주문했습니다. 토끼밥상과 연어밥상의 차이는 연어샐러드냐 돈까스냐의 차이입니다. 또 하나 메인메뉴는 8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는 데 저희는 크림 카레 우동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밖에 음료는 토기소다중 아기사과를 선택했습니다. 어느 메뉴에나 잘 어울린다고 쓰여있었는데 정말 톡쏘니 맛있었습니다. 그렇다고 가격만큼 하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데미소다 사과맛이라고 생각하지면됩니다. 느끼할 때 한번 마셔주면 좋습니다.
그밖에도 단품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꼭 세트메뉴가 아니더라도 각자 한개씩 주문해서 먹기도 좋고 샐러드나 사이드 메뉴도 적당한 양으로 잘 구성되어있어 좋았습니다. 친구들끼리 괜히 아기자기하고 예쁜 곳에서 우아하게 먹고 싶은데 돈이 없을 때 오면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생각보다 예쁜 분위기에 가격대는 괜찮아서 만족스러웠던 토끼정입니다.
2인 세트 메뉴말고도 4인, 5인이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도 있어서 가족들이 오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떄 갈때도 없는데 가족들이랑 와서 오랜만에 건강식으로 배를 채워도 좋습니다. 특히나 세트메뉴는 메뉴가 너무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어서 왠만한 가족들이 먹기도 좋습니다.
식기류도 하나같이 깔끔합니다.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먹는동안 머리끈이 없어서 머리끈을 부탁드렸는데 손수 본인의 머리끈을 빌려주셔서 더 편하게 식사 할 수 있었습니다.
저렇게 먹고도 가격은 38800원입니다. 솔직히 데이트를 하면 한 5만원 이상은 드는데 데이트 장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주저없이 추천합니다.
토끼정의 대표메뉴인 크림 카레우동은 솔직히 평범했습니다. 카레우동에 크림이 올라간 우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교정중이라 혹시라도 교정기에 카레가 착색될까봐 제대로 많이 먹지는 못했습니다. 같이 간 친구도 별로 손을 대지 않아서 생각보다 쏘쏘한 메뉴였습니다.
연어샐러드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소스가 초밥에 찍어먹는 간장소스같은데 은근 샐러드 소스맛도 나서 깔끔하니 개운했습니다. 토끼정에 생각보다 메뉴가 많아서 다음에는 단품으로 여러개 주문해보려합니다. 일단 과일샐러드, 숯불도시락, 크래커 구성은 좋았습니다. 메인메뉴부터 디저트까지 한꺼번에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홍대 데이트 맛집으로 토끼정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