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매일 접해도 즐거울 아이디어, 웹사이트에 쓰일 카피 문구를 생각하거나 고객의 질문에 대답해야 하는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 하나를 찾아내는 게 바로 성공의 비결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하루빨리 깨달아 공부를 시작하고 매일 자신의 열정을 따라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그는 전했다.
*어떤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을까?
자신이 하고싶은 비즈니와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부터 출발해야 한다.
특히 내가 다른 사람보다 민감한 분야가 비즈니스의 일부로 전환되어야 해요.
본인에게는 당연하고 합당하게 느껴지기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예민하게 반응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넘어가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내가 사업을 시작하려는 이유, 왜라는 강력한 의문을 결합해야 해요.
*시장조사
보통 장문의 블로그 글을 씁니다. 한 주제에 대해 심도있는 조사를 한 뒤
2500자의 블로그 포스팅을하고 채널에 공유해 반응을 살핍니다.
반응에 따라 정보를 수용해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하기도 해요
*지식을 상품화 하는 과정
누구나 자신만의 고유한 능력과 방식이 있어요. 가장 좋은 방법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참여하는 거에요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소속된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보는 거죠.
사람들이 원하는 것과 내가 진정으로 만들고 싶은 것과 일치한다면 이미 형성된 고객층을 바탕으로 무언가를 시작할 수 있어요.
어떤 정보를 상품화 할 수 있을까?
집착에 가까울 정도로 열정적인 주제, 본인의 삶에서 중요한 목표를 토대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상품에 좋은 안목을 지닌 큐레이터.
*전자상거래
이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고도로 전문화된 특정 상품의 큐레이터로서 평판을 쌓아나가고
특별한 제품으로 마니아 고객층을 사로잡아 커뮤니티를 형성해야 합니다.
니치의 특성이 더해질 수록 좋습니다.
니치란 「틈새, 빈틈」이라는 뜻이며 니치상품은 일반 상품군의 구분을 세밀하게 연령층, 성별, 직업별, 특정 상황에 맞춰 소비자를 특화시켜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개발하여 만들어낸 상품을 의미한다. 최근 특정그룹의 소비자들을 겨냥한 니치상품이 다양하게 쏟아져 나오는 추세다. 니치상품의 주요 품목으로는 어린이용 상품이 가장 많고 그 외 세일즈맨, 맞벌이 부부, 산모 등을 겨냥한 특화상품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니치상품 [Niche] (매일경제, 매경닷컴)
*b2b를 노려라
상품을 꼭 소비자에게만 팔아야 하는 건 아니다. 기업고객 역시 매력적인 시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