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브런치쓰다.

자기소개 & 활동소개 수정하기

이뤘다 2021. 9. 25. 20:17
반응형


[자기소개]
저는 무기력을 모르던 에너지 넘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다 올해 3월 뇌가 다치는 큰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 덕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우울증을 앓게 되었어요. 기억력도 집중력도 예전 같지 않고 심한 불면증에 자신을 미워하는 긴 방황이 시작되었습니다. 극복하고 싶었지만, 꾸준히 약을 먹어도 변화는 없었습니다. 극복하고 싶었고, 직접 뇌를 공부하며 '나의 일과 삶이 편해지는 방법'에 집중해보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뇌를 공부하며 알게된 다양한 시도들과 그 속에서 일과 삶이 편해지는 과정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활동소개]
사고로 몸과 마음이 망가졌지만, 삶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포기할 수 없는 '나', 포기할 수 없는 '삶', 포기할 수 없는 '일' 을 생각하며 뇌를 공부했습니다. 뇌를 공부하면서 알게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나를 바로 세우고, 일과 삶이 편해지는 과정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1) 포기할 수 없는 '나'
- 평균이하의 나 
- 평균이상의 뇌 


2) 포기할 수 없는 '삶'
- 삶을 지키는 습관 (달리기)
- 뇌를 지키는 식단 (소식)


3) 포기할 수 없는 '일'
- 일도 잘하고 싶어 (제발 욕심 그만 하나씩)
- 일만큼 중요한 뇌충전 (잘자고 잘쉬자)

-수정-

 

<자기소개> 

1.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 : 에너지 

2. 구체적인 독자 언급 

 

저는 에너지 넘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다 올해 3월 뇌가 다치는 큰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 덕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우울증을 앓게 되었어요. 기억력도 집중력도 예전 같지 않고 심한 불면증에 자신을 미워하는 긴 방황이 시작되었습니다. 극복하고 싶었지만, 꾸준히 약을 먹어도 변화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뇌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일과 삶에서 에너지를 찾아보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뇌를 공부하며 나아지는 일과 삶, 그리고 저의 여정을 기록하며 때때로 삶의 모든 일이 어렵고 무의미하게 느껴지는 독자들의 일과 삶이 편해지도록 돕고 싶습니다.

 

<활동소개> 

포기할 수 없는 '일', 포기할 수 없는 '삶'을 생각하며 뇌를 공부했습니다. 무기력한 우울증 환자에서 뇌 컨설턴트로서 성장하고 있는 경험을 토대로 우울과 불안의 늪에 빠진 삶을 활력과 에너지 넘치는 삶으로 끌어 올리기까지의 이야기. 그 과정에서 일과 삶이 편해지는 여정을 기록하며 독자들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1. 사고, 그 후 

-우울 늪에 빠져버린 뇌

-이것도 뇌가 시킨 일이야?

-뇌를 들여다보며 느낀 것들 

 

2. 다시, 나로 태어나다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뇌 청소부터 제대로

-땀이 만든 긍정적인 변화 

 

3. 전력질주에서 마라톤으로

-일과 삶을 지키는 소중한 화학물질 

-완벽함이 아닌 탁월함에 대한 고찰 

-탁월한 라이프스타일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