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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심리학2 - yes를 끌어내는 설득의 50가지 비밀

이뤘다 2023. 7. 31.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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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관성의 법칙

 

약속을 지키게 하는 기록의 힘

목표를 세우고 적어두세요. 적는 행위에는 마법 같은 힘이 있어요. 그러니까 목표를 세우고 반드시 적어두세요. 목표에 도달하면 또 다른 목표를 세우고 적어두세요. 

 


 

호감의 법칙

 

취약한 부분이 있다면 솔직히 밝히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하면 상대는 당신을 더 믿을 만한 사람으로 볼 것이다. 그러나 약점이 비교적 사소한 것이어야 한다. 단점을 거론 할 때는 반드시 관련된 장점 즉 단점을 중화해주는 특징을 같이 언급해야 한다. 신이 레몬을 주었다면 레모네이드를 만들 궁리를 해야지 사과주스를 만들생각을 하면 안된다. 

 


희귀성의 법칙 - 부족하면 더 간절해진다. 

 

독특한 점을 어필하라. 

희귀하고 독특한 물건이 더 많은 가치를 지닌다.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떤 점에서 정말로 희귀하고 독특한지 고객이 알 수 있게 해야 한다. "우리가 이런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는 그리 흔치 않아요" 만약 나혼자만 알고있는 정보를 누군가에게 전달한다면 반드시 그 정보의 독점성을 언급해야 한다. 

 

가질수없다고 느끼게 하라. 

 


권위의 법칙

 

쉽게 굴복하지 않으러면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만약 집중력이 떨어지면 홈쇼핑을 멀리해라 설득당할지도 모른다. 집중력이 분산되는것을 최소화 해야 다른 사람의 진술을 더 정확히 평가할 수 있고 기만적인 설득 전술을 거부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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