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책읽다.

생각정리기획력, 콘텐츠 어디서주터 손대야할지 모를 때!

이뤘다 2023. 6. 15. 14:52
반응형


1. 잘하는 일뿐만 아니라 상처와 아픔까지도 콘텐츠가 될수 있다 : 아픔을 이겨낸 과정, 고통을 이겨낸 삶의 스토리는 누군가의 희망이 되고 위로가 된다

2. 기획이란 어떻게 문제를 잘찾고 어떻게 해결책을 잘 발상할 수 있을까의 게임입니다 : ex 기존의 생각 정리 관련 콘텐츠가 많이 있었지만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않은 이유가 뭘꺼 도대체 왜 생각정리 관련된 강의나 책은 없을까 하는 의문이 있었다. 이를 해결햐보겠다는 간절한 마음이 생각정리 컨텐츠에 도전하게 만들었다

3. 생각정리를 잘 하고 싶었다 날마다 일기를 쓰고 틈틈이 메모 관리해보았다 하면서 생각정리는 단순히 감이 안라 기술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 : 국내외로 300가지 이상의
생각을 정리하는 도구가 존재한가는게 신기했다 어찌나 재밌던지 생각을 정리하는 재미에 푹 빠졌다 나의일상과 업무에 접목 시켰다 에버노트와 같은 프로그램도 꾸준히 사용했다

4. 생각정리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하다 하지만 전문가 눈높이에서 콘텐츠가 만들어지면 대중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어려운 콘텐츠가 된다 : 이 문제를 인지한 순간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기존의 생각정리 콘텐츠에서 벗어나 누구나 이해할수있고 쉽고 재미있게 -> 먼저 기업중심사례가 아니라 개인중심의 사례로 바꾸고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주제와 일상적인 내용을 가지고 사례를 만들어야 한다

5. 콘텐츠영업 : 백화점 문화센터, 신문사문화센터 - 무엇이 필요한지 누구에게 왜 필요한지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