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
직접 사업을 하는 것이다. 만약 광고회사를 차릴 생각이라면 3만원을 받고 광고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일부터 시작. 실력은 책과 강의로 쌓이는 것이 아니라 일을 벌려 놓고 책임지는 과정에서 쌓이는 것이다.
내가 이길 수 있는 판으로 가라
ex) 저희는 영상을 멋지게 만들지는 못합니다. 촬영기술도 없고 모션그래픽을 넣을 수도 없습니다. 다만 성과를 내는 데 조금더 집중합니다. 화려한 영상이 모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건 아닙니다. 저희는 조회수를 높이고 구독자를늘릴 수있는 영상을 만듭니다. (영상은 잘 만들지 못해도 성화를 내겠습니다)
1등을 보고 배우자
포인트는 아쉬운점을 찾아 개선하는 것. (여리한 다이어트 - 편안한 다이어트 :운동없이 누워서 / 쉬운 다이어트 : 굶지말고 3끼식사 / 체계적인 다이어트 : 꼼꼼한 요요관리)
단점 : 지점까지 가야함. 2~3시간 투자할 여력 누워만있기 힘 , 사람이 너무 많아져서 관리 어려움. 먹는거 조절안하면 뺀거다시찐다, 금액대가 저렴하지 않다.
장점: 진짜 누워만 있어도 빠진다, 내자신을가꾼다는기분이 든다, (아침스킵, 점심 밥1공기, 저녁 1/2, 아아대신뜨아, 유당제품및 아이스 금지, 밀가루 금지, 반찬개수적게, 식후 2시간 후부터 물섭취, 밥먹기 30분 전부턴 마시지 않기
콘텐츠사업
수익구조- 멤버십, 월간구독, 뉴스레터, 전자책
장점- 교육사업, 제품사업 확장시 유리
단점- 많은 시간소요
교육사업
수익 구조 - 수강료 (4주이상 30만원 이상, 장기간 100만원)
장점 - 수강생을 가르치면서계속 배울 수 있으므로 지식이 쌓일 수밖에없음. 현금흐름 좋음
단점 - 경쟁자와의 차별성과 탁월함 필요
적합한인재 - 공부를 통해 지식얻는거 좋아하며 타인을 성장시키는데 보람 재미 느끼는 사람. 언변 뛰어나고 지식을 타인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에게 추천
제품사업
수익구조- 제품판매비
장점 - 확장성이 큼
단점 - 시장경쟁치열
적합한인재 - 협업필요. 사람 잘 상대. 협상 잘해야됨. 빠른 시장 대응력
소개페이지만들기
<1~3번 문제제기> 호기심과 공감 이끌어내는 것이 목표(가장중요한 박스)
- 이 서비스를 사업가인 내가 왜 생각했는지
-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싶은지
ex)
1. 매출은 안오르는데 회사에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을 알려줄 사람이 없고
2. 매출압박이 심한데 대체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
3. 어떻게 하면 매출을 증대시킬 수있을까요
<4~5번 사업가인 내가 그에 대한 해결책을 갖고있음을 어필 (해결박스)>
-이 문제를 해결해 줄 수있는 사람이 나라는 걸 어필
ex)
4. 수많은 마케터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마케팅 서머리를 만들었어요.
5. 실제로 좋은 성과를 거둔 마케팅 액션을 요약해서 소개해주는 서비스죠
<6~8번 해당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해 설명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것을 이야기 - 서비스 설명 및 이득 제시 박스>
-구체적으로 이걸 쓰면 왜 좋은지,
-소비자가 어떤 이득을 취할 수 있는지
- 딱3개만
ex)
6. 매주 각 업계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마케팅 프로젝트를 5개씩 공유합니다.
7. 도움이 될 아티클도 함께 보내기에 읽기만해도 회의시간에 아는척할수있어요
8. 함께 제공되는 오디오파일을 통해 걸어 다니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9~10번 제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 촉구(구매촉진박스)>
-만족후기, 할인혜택
-아직 고객후기가 없다면 특별 프로모션을 하고있다거나, 이서비스를 반드시 이용해야 할 사람이나 추천하고 싶은 사람의 유형 등을 적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무료로 견적받아보기, 무료로 상담받기, 무료로 한달이용하기처럼 소비자의 행동을 이끄는 문구를 삽입합니다.
ex)
9. 지금 신청하면 1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월4900원으로 나만의 마케팅 멘토를 만나보세요!
무료와 유료의 차이
1. 더큰만족감을 준다(고급정보)
2. 한결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준다 (광고제거)
3. 고객의 시간을 아껴준다
4. 개인화한다(1:1 또는 맞춤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