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꿀빠는시간] 브랜드? 기획, 출시, 운영까지

이뤘다 2022. 6. 27. 07:54
반응형

1. 기획

1) 나는 왜 브랜드를 만들고 싶을까?

-작은 브랜드의 미션과 비전

2)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

-작은 브랜드의 문제정의

3) 이미 비슷한 브랜드가 있으면 어떡하지?

-작은 브랜드의 차별화

 

2. 출시

1) 아이디어가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작은 브랜드의 제품 기획

2) 기획은 됐는데 어떻게 만들지?

-작은 브랜드의 제품 생산

3) 돈이 없는데 어떻게 만들지?

-작은 브랜드의 크라우드펀딩

 

3. 운영

1) 만들긴 했는데, 어떻게 알리지?

-작은 브랜드의 마케팅

2) 만들긴 했는데, 어떻게 팔지?

-작은 브랜드의 유통

3) 만들긴 했는데, 어떻게 버티지?

-작은 브랜드의 투자

 

 

---------------------------------------------------

 

 

스토리: 왜? 세상에서 유일하게 통제가능한 건 나 자신 뿐이야.

 

브랜드 : 미션과 비전, 아이덴티티, 컨셉 및 메시지, 톤앤매너

상품: 문제점, 해결책, 포지셔닝, 생산

채널: 크라우드펀딩, 마케팅 및 유통, 커뮤니케이션

 

 

 

------------------------------------------------------

 

1. 브랜드

-기능적 브랜드

-경험적 브랜드

-상징적 브랜드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가?

 

*브랜드는 경험이다. 

1. 아이덴티티 2. 컨셉및톤앤매너

3. 문제정의

4. 해결책제시

5 해결책 구현

6 시장검증, 피드백

 

 

(아이덴티티)

 

*아이덴티티 :

1) 미션 우리는 왜 이 일을 하고 있는가?  (시장의 불편함은 무엇인가, 그 불편함의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우리가 만들고 싶은 이상적인 사회모습은?)

2) 비전 우리는 어떠한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인가?

 

EX) 오늘도 지키는 속도, 시속삼십킬로미터

고객들의 삶의 과속방지 표지판이 되어준다.

건강한 휴식에 대한 경험을 제공한다. (건강한 절제)

 

(톤앤매너)

 

지향하는 VS 지양하는 단어 (명사, 형용사, 부사) , 감정/컬러/디자인

EX) 편안한, 귀여운, 건강한, 행복한 (행복한, 건강한, 자신감)

 

(네이밍)

-오아시스 뜻

-키프리스 등록

 

 

---------------------------------------------------------------------------------

 

2. 제품

 

*브랜드는 경험이다.

1. 아이덴티티 2. 컨셉및톤앤매너

3. 문제정의

4. 해결책제시 (기획)

5 해결책 구현 (생산)

6 시장검증, 피드백 (판매)

 

 

(문제정의)

기능적인 니즈  VS 심리적 욕망

- 수요의 한계 / 수요&가격의 한계가 없음

-필요가 없으면 안산다 / 마음이 원하면 산다

-이런거 필요하지 않아? / 이런거 생각해보지 않았어? 이런거 불편하지 않았어? 이런거 좋을 것 같지 않아? 이런거 공감되지 않아? 이런거 예쁘지/멋있지 않아? ( 나만의 생각이 아닌 우리의 생각인지 체크)

 

(해결책 제시)

-어떤 결과가 나와야 가설이 검증됐다고 할 수 있을까? (스토리)

- 제품 구성 및 판매 가격 (해결책 구현)

- 목표 원가(생산방식 결정)

- 목표 매출(채널 및 마케팅)

 

------------------------------------------------------------------

 

 

3. 채널

발견인지 : 내 제품 어디서, 어떻게 발견/인지 할 수 있을까? (광고 VS 입점) EX) 크라우드 펀딩, 검색광고, 인스타광고

흥미공감 : 내 제품 흥미/공감 할 수 있는가? (노출 대비 클릭수 확인, 좋아요/댓글/저장/공유 숫자를 확인한다)

검색확인 : 검색/확인에서 중요한 것은 신뢰 ( 고객관점의 상세페이지, 고객들의 리얼한리뷰, 기업(생산자)의 솔직한 기록)

참여행동 : 고객 리뷰 및 체험단 , 믿을만한/매력있는 생산자(기업)인가 : 블로그, 브런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뭐라도 검색되게 하자, 측정 가능한 데이터로 확보하기 (채널 툴 분석활용 : 구글 애널리스트, 네이버 애널리스트,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정량적, 정성적 데이터로 나눠서 생각하기)

 

*정량적 VS 정성적

- 클릭률 / 댓글

-전환률 / 고객반응

-전환비용 / 피드백 및 아이디어

- 재구매수

-리뷰수

- 좋아요댓글공유 참여수

 

 

공유확산 : 자발적 확산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참고)

 

* 목표 (노출, 클릭, 전환률 / 반응 (좋아요, 댓글, 공유) / 콘텐츠 발행 수)

*예산 ( 채널별 예산, 유형별 예산 - 광고,이벤트, 시기별 예산)

*일정 ( 주, 월, 분기)

 

(시장검증 및 피드백)

 

 

--------------------------------------------------

 

 

글로 적다보니, 머리로 정리가 된다. 

쌓아두지 말고, 기록하자. 

이번주 새로운 채널 개설 및 업로드 

채널 우선 넓혀가지말고, 하나에만 집중해서 키울 예정

 

운명적인 한 주가 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