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획
1) 나는 왜 브랜드를 만들고 싶을까?
-작은 브랜드의 미션과 비전
2)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
-작은 브랜드의 문제정의
3) 이미 비슷한 브랜드가 있으면 어떡하지?
-작은 브랜드의 차별화
2. 출시
1) 아이디어가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작은 브랜드의 제품 기획
2) 기획은 됐는데 어떻게 만들지?
-작은 브랜드의 제품 생산
3) 돈이 없는데 어떻게 만들지?
-작은 브랜드의 크라우드펀딩
3. 운영
1) 만들긴 했는데, 어떻게 알리지?
-작은 브랜드의 마케팅
2) 만들긴 했는데, 어떻게 팔지?
-작은 브랜드의 유통
3) 만들긴 했는데, 어떻게 버티지?
-작은 브랜드의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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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왜? 세상에서 유일하게 통제가능한 건 나 자신 뿐이야.
브랜드 : 미션과 비전, 아이덴티티, 컨셉 및 메시지, 톤앤매너
상품: 문제점, 해결책, 포지셔닝, 생산
채널: 크라우드펀딩, 마케팅 및 유통,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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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기능적 브랜드
-경험적 브랜드
-상징적 브랜드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가?
*브랜드는 경험이다.
1. 아이덴티티 2. 컨셉및톤앤매너
3. 문제정의
4. 해결책제시
5 해결책 구현
6 시장검증, 피드백
(아이덴티티)
*아이덴티티 :
1) 미션 우리는 왜 이 일을 하고 있는가? (시장의 불편함은 무엇인가, 그 불편함의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우리가 만들고 싶은 이상적인 사회모습은?)
2) 비전 우리는 어떠한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인가?
EX) 오늘도 지키는 속도, 시속삼십킬로미터
고객들의 삶의 과속방지 표지판이 되어준다.
건강한 휴식에 대한 경험을 제공한다. (건강한 절제)
(톤앤매너)
지향하는 VS 지양하는 단어 (명사, 형용사, 부사) , 감정/컬러/디자인
EX) 편안한, 귀여운, 건강한, 행복한 (행복한, 건강한, 자신감)
(네이밍)
-오아시스 뜻
-키프리스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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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
*브랜드는 경험이다.
1. 아이덴티티 2. 컨셉및톤앤매너
3. 문제정의
4. 해결책제시 (기획)
5 해결책 구현 (생산)
6 시장검증, 피드백 (판매)
(문제정의)
기능적인 니즈 VS 심리적 욕망
- 수요의 한계 / 수요&가격의 한계가 없음
-필요가 없으면 안산다 / 마음이 원하면 산다
-이런거 필요하지 않아? / 이런거 생각해보지 않았어? 이런거 불편하지 않았어? 이런거 좋을 것 같지 않아? 이런거 공감되지 않아? 이런거 예쁘지/멋있지 않아? ( 나만의 생각이 아닌 우리의 생각인지 체크)
(해결책 제시)
-어떤 결과가 나와야 가설이 검증됐다고 할 수 있을까? (스토리)
- 제품 구성 및 판매 가격 (해결책 구현)
- 목표 원가(생산방식 결정)
- 목표 매출(채널 및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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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채널
발견인지 : 내 제품 어디서, 어떻게 발견/인지 할 수 있을까? (광고 VS 입점) EX) 크라우드 펀딩, 검색광고, 인스타광고
흥미공감 : 내 제품 흥미/공감 할 수 있는가? (노출 대비 클릭수 확인, 좋아요/댓글/저장/공유 숫자를 확인한다)
검색확인 : 검색/확인에서 중요한 것은 신뢰 ( 고객관점의 상세페이지, 고객들의 리얼한리뷰, 기업(생산자)의 솔직한 기록)
참여행동 : 고객 리뷰 및 체험단 , 믿을만한/매력있는 생산자(기업)인가 : 블로그, 브런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뭐라도 검색되게 하자, 측정 가능한 데이터로 확보하기 (채널 툴 분석활용 : 구글 애널리스트, 네이버 애널리스트,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정량적, 정성적 데이터로 나눠서 생각하기)
*정량적 VS 정성적
- 클릭률 / 댓글
-전환률 / 고객반응
-전환비용 / 피드백 및 아이디어
- 재구매수
-리뷰수
- 좋아요댓글공유 참여수
공유확산 : 자발적 확산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참고)
* 목표 (노출, 클릭, 전환률 / 반응 (좋아요, 댓글, 공유) / 콘텐츠 발행 수)
*예산 ( 채널별 예산, 유형별 예산 - 광고,이벤트, 시기별 예산)
*일정 ( 주, 월, 분기)
(시장검증 및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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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 적다보니, 머리로 정리가 된다.
쌓아두지 말고, 기록하자.
이번주 새로운 채널 개설 및 업로드
채널 우선 넓혀가지말고, 하나에만 집중해서 키울 예정
운명적인 한 주가 되길